생활 꿀정보

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 5분만에

행복 지킴이. 2017. 11. 22. 17:41




표준재무제표증명 이라함은 쉽게말해 회사의 수입 및 지출을 표기하여 회사의 재무상태를 쉽게 확인인 할수있도록 하는 서류입니다. 





특히 개인사업자 이거나, 개인사업자 이셨던 분들이 세금신고시에 필수적으로 제출해야하는 서류인데요, 오늘은 이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 을 세무서 방문없이 5분만에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.






▶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 5분만에 !



- 첫 번째!




우선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시고, 검색포털 검색창에 '홈택스'를 검색하고, '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'로 이동을 해주십니다. 번거로우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타고 바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. 







- 두 번째!




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 하셨으면, 공인인증로서 로그인을 먼저 해주시고, 위 이미지 빨간박스로 표시한  '민원증명' 항목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. 




- 세 번째!




'민원증명' 페이지로 이동하셨으면, 화면 오른쪽에 '표준재무제표증명' 을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. 






참고로 '민원증명' 에서는 표준재무제표증명 뿐만 아니라 다른증명서도 발급받을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.




- 마지막 !




'표준재무제표증명' 을 클릭하시면 위 화면이 확인 되실텐데요, 여기서 사업자번호 ,상호명, 대표자명, 전화번호 등 기본사항부터 기재해 주세요. 





여기서 부터 중요 합니다! '신청내용' 발급유형에서 한글증명인지,영문증명인지 잘 선택해주셔야 한답니다. '사용 용도'와 '제출처'도 서류제출 목적용도에 맞게 잘 선택해주시고, '사업년도 종료연월' 에선 금융업계가 아니고 대부분 회사는 '12월 법인'이니 종료일은 12월로 해주시고 재무제표가 필요한 년도 기재를 해줍니다. 수령방법에서 '인터넷발급(프린터출력)' 체크여부 확인, 발급희망수량 확인 후에 아래 '신청버튼'을 눌러줍니다.




발급 처리가 다 되었으면, '인터넷접수목록조회'로 이동하시게 되는데요, 여기서 빨간박스로 표시한 발급번호를 클릭하여 줍니다.



증명서 발급여부 문구를 확인하시고, 프린트로 발급만 하시면,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 끝입니다.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