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

안녕하세요~ 애비슨 커뮤니티 입니다. 벌써 올해 2017년 정유년도 얼마남지 않았습니다. 두 달 정도만 있으면 2018년의 새해를 맞이한다니 시간 참 빠릅니다ㅎㅎ.





 2018년은 무술년, 개띠의 해라고 하는군요. 매년초마다 '올해는 무슨띠의 해 다'라고 뉴스나 인터넷 SNS등에서 보이기도 하죠그래서 오늘은 이 동물의 띠, 즉 십이간지 순서, 12간지 시간에 대해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려고 합니다. 그럼 따라오세요~






▶ 십이간지 한 눈에 파악하기!




< 십이간지 순서 > 동물이름, 한자







쥐(자) -> 소(축) -> 호랑이(인) -> 토끼(묘) -> 용(진) -> 뱀(사) -> 말(오) -> 양(미) -> 원숭이(신) -> 닭(유) -> 개(술) -> 돼지(해)


이렇게 나열해보니 어릴적에 봤던 만화 꾸러기수비대가 생각나는군요ㅎㅎ 정말 재밌게 봤었는데.... 자 다음! 



<  12간지 시간  >





하루 24시간을 십이간지(즉, 12) 로 나누면, 2시간씩 구분이 되는데요, 이 시간대가 각 동물들이 활발히 활동하는 시간이라고 하네요~ 참으로 재밌네요ㅎㅎ 그럼 한 번 알아보도록 해봅시다!  



자시 < 23시~1시 >



-> 부와 다산, 풍요로움의 상징인 쥐! 시간대에서 쥐는 야행성임을 알수가 있네요~



축시 < 1시~3시 > 


-> 소가 되새김질을 가장열심히 하는 시간이래요ㅎㅎ 근면 성실함을 상징하기도 한답니다.


인시 < 3시~5시 >


-> 길흉화복을 상징하는 호랑이의 기가 가장 강한 시간이라고 하네요!


묘시 < 5시~7시 >


-> 달이 중천에 떠있는 시간으로, 옥토끼가 보이는 시간 이라고합니다. 그리고 토끼는 쥐와 마찬가지로 다산,풍요로움을 상징하고, 민첩하고 영리합니다


진시 < 7시~9시 >


-> 용이 물을 만나는 시간이라고 하는군요ㅎㅎ


사시< 9시~11시 > 


-. 이 시간에는 뱀이 활동하지않고 잠자고 있는 시간이라고 합니다


오시 < 11시~13시 >

 

-> 동물중에 양의기운이 가장 강한 말!, 말이 달리기 시작하는 시간이라고 하네요.


미시 < 13시~15시 >


-> 선함을 상징하는 양이 활발한 시간대라고 하네요!


신시 < 15시~17시 >


-> 영리함을 상징하는 원숭이의 울음이 가장 많이나는 시간


유시 < 17시~19시 >


 -> 센 고집과 성실함을 상징하는 닭들이 둥지로 들어가는 시간이랍니다.


 술시 < 19시~21시 >


-> 충성심과,정직을 상징하는 개가 집을 지키는 시간이라고 합니다.



해시 < 21시~23시 >


 -> 복,재산,게으름을 상징하는 돼지가 잠자는 시간이라고 합니다.







마지막으로 자신의 띠는 12년주기로,1살,13살,25살,,,,,97살 까지 순서대로 돌아온다고 합니다! 전 앞으로 제띠의 해가 오려면 9년을 기다려야하네요..ㅎㅎ 그냥 참고만 해주면 좋으실것 같습니다^^ 





이제까지 십이간지 순서와,12간지 시간에 대해서 재밌게 알아보았습니다. 그럼 다들 올 한해도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! 감사합니다 !

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