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생활 꿀정보

건축물대장 인터넷발급 5분만에

행복 지킴이. 2017. 11. 22. 23:44




건축물대장이란 건축구조물의 위치나 면적,구조,용도 등 건축물의 표시에 관해 필수적인 사항들과 건축물을 소유한 소유자의 개인정보(성명,주소,소유권 지분, 현황 등)사항을 등록하고 관리 하는 서식을 말하는데요, 





이 건축물대장은 건축물 내역관리를 통해 세금을 부여할 수 있는 여부등의 근거자료로써 이용이 가능한데요, 오늘이 이 건축물대장 인터넷발급 5분만에 하는방법에 대하여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 






▶ 건축물대장 인터넷발급 간단하게!




- 첫 번째!



우선 준비물로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시고, 검색포털에 '민원24시'를 검색해 주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주시길 바랍니다.






- 두 번째!




민원24시 페이지로 이동하셨으면, 사이트 중앙에 '민원 검색'에 '건축물대장'이라고 기재하고 검색을 해줍니다. 



- 세 번째!




검색을 하셨으면, 위 화면처럼 '전체민원 페이지' 가 확인 되실텐데요, 바로 하단에 빨간박스로 표시한곳에 건축물대장(발급) '신청'버튼을 눌러줍니다.




- 네 번째!



건축물대장 신청버튼을 누르셨으면, 준비해두었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고,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거나, 재발급 받으셔야하는 분들은 하단에 '비회원 신청'으로 로그인 하시길 바랍니다.




- 마지막!




로그인을 하시면 '건축물관리대장 등,초본 발급신청란'이 확인 되실텐데요. '건축물소재지'는 건물의 주소를 입력하여 검색을 해주시고, '대장구분'은 일반주택, 집합(아파트 또는 연립주택)인지 중에서 체크 해주세요! '대장종류'에 '총괄'과'일반' 둘 중에서 뭘 선택해야 하느냐고 많이들 물어보시는데요





 간단합니다. 건축물대장이 일반주택일경우엔 일반,, 아파트같은 집합건축물대장일경우엔 총괄로 체크해 주시면됩니다. 수령방법에선 저희는 인터넷발급을 할거니 그대로 놔두고요, '수령/제출기관 선택란'엔 건축물대장 제출할 기관을 기재해주고 '민원신청하기' 버튼을  눌러줍니다.





신청을 다해주셨으면, '온라인 신청민원' 란에서 신청한 건축물대장(발급) 처리결과를 확인하시고 '문서출력'을 통해 프린터로 인쇄만 해주시면 끝입니다.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^^




댓글